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단속 강화
등록날짜 [ 2022년07월27일 17시2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28일부터 8월 31일까지를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수질오염 감시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여러 하천과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이 혼재된 서구 지역 특성을 고려해 단계별로 감시활동을 진행한다.


구는 1단계를 오는 31일까지로 사전홍보와 계도 기간으로 정하고 특별감시단속계획을 서구 홈페이지 등에 홍보하고 환경오염배출업소 등을 대상으로 집중호우 대비 시설보호, 오염물질 저감 방안 등 대책 수립을 안내하고 자체점검 협조 등 사전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


8월 1일부터 31일까지 2단계는 집중 감시·단속과 순찰 강화 기간으로 서구는 오염물질 유출 우려 지역 내 악성폐수 배출업소, 폐수수탁처리업소 등 오염물질 무단 배출시 수질오염 영향이 높은 사업장에 대해 감시·단속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3단계는 시설복구와 기술지원 기간으로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된 방지시설 등에 복구를 진행하고 전문 인력을 활용해 피해업체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특별 감시활동을 통해 환경오염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지속적인 수질오염 감시활동을 전개해 공공수역 물환경을 보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정복 인천시장, 민선8기 첫 인사 단행 (2022-07-28 09:38:08)
인천시, 국제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 나서 (2022-07-27 11:52:03)
옹진군, 섬 지역 기초단체장 ...
제천경찰서, 택배순찰대 확대...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