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동경찰서, 자치경찰 치안협의체 정기회의
등록날짜 [ 2022년08월04일 20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 영동경찰서(서장 최영기)는 4일 오후3시  경찰서 회의실에서 자치경찰 치안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경찰‧지자체‧군의회‧사회단체‧주민대표 등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안심거리 조성 관련 CPTED 추진력 확보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자치경찰 치안협의체는 치안정책의 결정 과정에 주민과 관계기관 등이 참여해 각종 시책 발굴, 주요 안건에 대한 의견수렴‧조정 등 지역 맞춤형 치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영동군의 15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안심거리 조성 CPTED사업의 추진력 확보를 위해 이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치안­행정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까지 함께하는 참여형 CPTED 모델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물리적 환경개선뿐만 아니라 주민과의 합동순찰, 줍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제안하였다.

 

이승주 위원장(영동군의회 의장)은 “더 안전한 영동, 살맛 나는 영동을 만들기 위해서 전제 되어야 할 것은 주민의 안전일 것입니다. 주민 안전을 위해서는 치안과 행정이 하나가 되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 주민 모두가 지혜를 모으고 적극 동참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산소방서 ‘도시철도시설’ 화재안전관리 강화 (2022-08-04 20:23:32)
광주 남부소방서,‘불법행위 신고포상제’연중 운영 (2022-08-04 20:18:04)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