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22일부터 2022년도 을지연습 실시

입력 2022년08월05일 17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4일간 “빈틈없는 국가안보”  “2022년 을지연습!”라는 슬로건으로 2022년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전쟁이전 국지도발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위기관리 연습과 전쟁발발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하여 국가비상대비 태세 확립을 위해  코로나19 등으로 실시하지 못했던 을지연습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과 중국과 미국의 대립 등 국제적인 안보여건의 변화 등으로  고조되어 있는 한반도 군사적 긴장을 대비하여 2010년 연평도 포격 사건을 교훈으로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전을 대비한 연습을 실시 할 계획이다.

 

또한, 연습기간 중에는 주민 대피와 함께 접경지역 주민 이동 상황을 가정하여 군부대와 협조하여 통합방위지원본부 가동 연습을 실시하여 전면전 위협 등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비상 상황까지 고려한 비상대응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연습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郡)은 훈련에 앞서 4일 공직자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오전, 오후로 나눠 2회에 걸쳐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을지연습 목적과 훈련내용 설명 등 을지연습에 임하는 공직자 안보교육과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이번 을지연습을 통하여 국가안보와 비상대응태세를 점검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국가위기상황 발생 시 국민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연습에 군민과 공직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