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0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여름 끝에서 체험형 ‘시민한마당’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8월25일 10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서천둔치에서 우천으로 2주 연기됐던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파일럿 프로그램 ‘2022 시민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큼 다가온 가을 문턱에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야간 공연과 문화 교류의 장이 될 마을 및 권역별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부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째날인 27일 오후5시부터는 지역예술인과 동물원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으로 이루어진 한마당음악회와 개막식이 열린다.

 

체험부스에서는 관사골, 무쇠달 마을, 하늘꽃 마을 등 11개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권역별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둘째날인 28일에는 영주시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선정된 ‘2022 청년 콘서트’가 연계 진행된다. 저녁 8시부터는 유명 대중음악 가수 여행스케치가 출연해 다채로운 공연으로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영주시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과 마을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이웃관계망을 확장해오고 있으며, 시민들의 지역 콘텐츠 친밀도와 지역문화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역자원 연계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박남서 시장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쳤던 시민들이 영주의 공동체 문화를 경험하고, 기성세대와 청년들의 교류를 통해 활력과 행복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코로나 극복 예술인 창작지원 할 '잊다? 잇다!' 콘서트 개최 (2022-08-28 07:14:28)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청소년 사진 동아리 운영 (2022-08-25 09:07:19)
인천 남동구, 주민참여예산 온...
강화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인천 남동소방서, 시험승진자 ...
인천 부평소방서, 승진 소방공...
경기도교육청, 제103회 전국체...
인천환경공단, 제7대 최계운 ...
인천 부평구 ‘만월공원’ 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