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부평 ‘문화공간 시소’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입력 2022년09월15일 11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도시센터가 16일부터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문화공간 시소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문화도시부평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문화공간 시소’는 생활 속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복합 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8월 17일 문을 연 이후 다양한 시민들이 ‘시민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나의 몸을 다스리는 테라피요가 ▲반려동물 돌봄 문화 ▲건강하게 사는 법 ▲명상 ‘고요하게 머무를 수 있는 용기’ ▲반려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나의 향기를 찾아서 ▲제철 꽃을 활용한 꽃꽂이 ▲유리 전사지를 활용한 생활소품 제작 등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9주 과정이며, 시민 주체로서 나 자신을 다스리고 내 삶의 주변을 돌아보고 함께 나아갈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수강생 모집대상은 문화두레시민회에 가입한 부평구민이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선발은 오는 24일 오후 2시에 문화도시부평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추첨을 통해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 확산 추이에 따라 탄력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마스크 착용, 수업 중 거리두기, 환기 및 소독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 할 방침이다.

 

프로그램별 접수 및 모집인원 등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부평 누리집(www.bpcf.or.kr/ccity) 또는 문화공간 시소(☎209-167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공간 시소를 많은 시민들이 알아가고 시민들이 공간을 가깝게 느껴 많이 이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월 제2차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된 부평구는 ‘너와 나의 목소리로 채워지는 문화도시부평’이라는 슬로건 아래 문화도시 핵심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