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죽계구곡 라디엔티어링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2년09월21일 11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오는 24일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죽계구곡 라디엔티어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죽계구곡 라디엔티어링은 초암사에서 배점주차장으로 걸어 내려오는 코스(약 3.4km)로 라디오(안동MBC 91.3MHz)를 통해 진행된다.

 

또,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배점주차장에서 다양한 공연과 플리마켓, 경품추첨 등으로 구성된 ‘구곡길 페스티벌’이 이어진다.

 

라디엔티어링에 참여하는 방법은 구곡길 홈페이지(99gil.com)에서 사전 접수 또는 당일 배점주차장에서 현장 접수(오전 10시 ~ 11시)도 가능하다. 현장 접수 후 배점주차장에서 초암주차장까지는 셔틀버스로 이동하면 된다.

 

한편 이 행사는 백두대간 구곡의 아름다움과 서원, 정사와 함께 선비문화의 상징인 경북 구곡문화 우수성을 재조명하고자 경상북도와 영주시 등 6개 시·군이 진행하는 ‘백두대간 구곡문화자산 탐방 사업’의 일환이다.

 

백두대간 구곡문화자산 탐방 사업은 라디엔티어링 외에도 구곡길 홈페이지 개설 및 BI(Brand Identity) 개발, 지역별 테마 설정 등 경북의 구곡길을 하나의 브랜드로 개발해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트레킹코스로 관광자원화 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두섭 산림녹지과장은 “올해는 이전에 진행하였던 라디엔티어링보다 좀 더 알차고 다양한 볼거리로 찾아 뵐 계획이다”며, “많은 분들이 직접 찾아주셔서 퇴계이황선생도 반한 죽계구곡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