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제22회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 개최

입력 2022년09월26일 13시37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29일 미추홀구청 운동장에서 맛과 멋이 어우러진 음식문화 행사 ‘제22회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주민자치 어울마당과 연계 행사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가 기대된다.


대형 케이크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식품제조업소 우수식품 홍보·전시 및 할인 판매, 짜장면 등 다문화음식 시연·시식, 가족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떡메치기와 전통떡 체험 등이 준비됐다.

 

특히 올해는 주민자치 어울마당을 개최해 주민들이 참여하는 경연 대회가 열리며 음식 문화 어린이 그림 작품 공모전 우수작 전시, 어린이 식생활 홍보체험관, 건강 체험관 등도 운영한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달 전문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장재은오리집’(학익동), ‘정든식당’(용현동), ‘순자네홍두깨손칼국수’(주안동), ‘선어’(숭의동), ‘두부백선’(학익동)을 ‘2022 맛있는 집’으로 선정했다. 행사 당일 개막식에서 상장 및 맛집 표지판을 수여하고 구민들을 위한 품평회 및 시식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다양한 먹을거리 체험과 볼거리 가득한 미추홀구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추홀구 위생과(880-799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