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우리 모두 다(多) 가치’ 사업 일환으로 문화다양성 교육 진행

입력 2022년10월11일 12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 부평 대한극장에서 ‘우리 모두 다(多) 가치’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다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2022 문화다양성 ‘우리 모두 다(多) 가치’는 부평구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다양한 소수계층의 문화기본권을 이해·존중하고, 교류와 소통을 통해 문화표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문화도시부평 추진사업으로 문화다양성 관련 교육·축제·소모임 발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화다양성 이해와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이날 행사는 이완 아시아인권문화연대 대표 초청해 부평역 주변에 거주하는 미얀마 이주민을 주제로 진행된다.


아울러 지난해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2021 문화 1호선 온라인 콘텐츠 선정작’ 5편을 상영하며 부평에 정착한 미얀마 이주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상영작은 조은정 ‘우리는 친구’, 백세연 ‘고등학생과 함께하는 거리 위 미얀마’ , 차준호 ‘문화부평-부평 미얀마’ , 김한립 ‘우리들의 부평 미얀마 영화제’ , 강현준 ‘야바레 미얀마’다.


교육 및 영상 관람 신청은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문화재단 누리집(www.bpcf.or.kr)을 확인하거나 문화도시센터(☎500-2162)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우리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이주민들을 깊이 이해하고 사람, 집단, 지역, 나라 간의 문화 차이를 존중함으로써 다양함이 공존되는 문화도시부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월 제2차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된 부평구는 ‘너와 나의 목소리로 채워지는 문화도시부평’이라는 슬로건 아래 문화도시 핵심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