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방산림청, 가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입력 2013년10월31일 12시04분 정대성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정대성수습기자]  동부지방산림청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1~12.15)에 대비하여 산불방지대책본부를 7개 국유관리소 및 지방산림청에 설치, 운영하여 산불방지 총력대응 태세를 구축한다.

산불조심기간에 앞서 무인감시카메라, 산불소화시설, 산불진화차, 기계화 진화장비에 대한 일제점검을 완료하였으며 산불감시인력 500명에 대한 배치계획을 수립하여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지난 28일에는 산불예방 및 산불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발대식을 개최하였으며 발대식 후 실제 산불진화활동과 유사한 형태의 산불진화 경연대회를 실시하여 유사 시 산불진화에 즉각대응 할 수 있도록 했다.

동부청 관할구역 내 지난 10년간 가을철 산불 발생형태를 분석한 결과 입산자에 의한 실화가 43%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어 산불감시인력을 취약지역에 집중배치하고, 주요 등산로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하는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동부청 관계자는 “입산자 실화로 추정되는 산불에 대해서는 경찰관서와 협조하여 산불발생 원인을 철저히 규명함은 물론 가해자는 반드시 추적, 검거할 방침이다”면서, “입산객들에게 부주의에 의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동참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