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인천의 추억을 품은 ‘동인천 낭만시장’ 개최

입력 2022년10월25일 09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 동인천 낭만시장’이 오는 10월 29일(토)부터 10월 30일(일)까지 양일간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펼쳐진다. 

 

‘동인천 낭만시장’은 70~80년대 번성했던 동인천의 모습을 재현하고 그때의 낭만을 추억하는 뉴트로 컨셉의 시장축제로 송현시장, 중앙시장, 배다리공예상가, 미림극장 등 지역 상권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왔다.

 

올해는 동인천의 부흥과 미래 비전을 담은 홀로그램 쇼인 ‘낭만 미디어아트’와 동구 소재의 30년 이상 이어온 오래된 가게들을 재현한 ‘낭만 이어가게’, 지역 상인과 함께하는 ‘낭만마켓’, ‘먹거리 장터’,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어린이 벼룩시장, 낭만놀이터, 추억의 DJ박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개장식이 개최되는 29일(토)에는 걸그룹 큐빅스, 김시영 밴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 가수 홍자와 류지광의 공연이 이어지며,  30일(일)에는 백영규, 박호명, 고아라의 포크음악과 래퍼 비와이 및 해양경찰청 관현악단의 힙합, 뮤지컬 음악 공연이 필쳐진다. 

 

이 밖에도 추억의 영화를 상영하는 ‘낭만시네마’와 동인천 주변의 지역 상권을 방문해 미션을 수행하는 ‘낭만 스탬프 투어’, 관람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인 ‘게릴라 무대 이벤트’,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김경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역상인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동인천 낭만시장에서 동인천의 옛 추억을 전 세대가 공감하고, 동인천의 부흥을 통해 활기를 되찾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인천 낭만시장 누리집(www.romancemarke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