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회서비스원 제3대 황흥구 원장 임명

입력 2022년11월02일 15시5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일 제3대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 원장으로 황흥구 전 인천시의회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 황흥구 원장은 일선구청과 사업소, 시청 등에서 두루 근무하면서 일반 사회복지 업무를 비롯해 인천대학교 사무처장, 남동구 부구청장을 거쳐 인재개발원장을 끝으로 42년간 인천시 공무원으로 재직했다.

 

이후 4년간 인천 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사회서비스원의 전신인 인천복지재단 설립의 필요성에 앞장 서 발족하는데 크게 기여한바 있다.

 

신임 황흥구 원장이 이끌어 갈 인천사회서비스원은 2020년 12월 출범이래 인천 사회서비스 전반을 책임지는 중추 기관으로 민간 사회서비스 기관 지원, 사회서비스 시설 수탁·운영, 긴급돌봄서비스 등 주요사업을 수행하며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와 복지 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시·도 사회서비스원 평가에서도 2021년과 2022년에 최우수(S등급), 우수(A등급) 평가를 받은 인천시사회서비스원은 행정과 사회서비스 현안에 대해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가지고 있는 황흥구 신임 원장 임명으로 시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서비스 핵심기관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

 

황흥구 신임 원장은 “42년여 간의 인천시 공무원 경력과 시의원으로서 다양한 영역에서 쌓은 조직관리 경험을 토대로 리더쉽, 경영자로서의 책임감, 재직 시 익힌 사회복지 전문성을 활용한 혁신운영에 앞장서 인천사회서비스원의 운영개선과 공공 사회서비스의 질을 보다 더 향상시켜 인천복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