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3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치매조기검진 연중 무료 실시
등록날짜 [ 2023년01월11일 10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치매 증상을 미리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한 치매조기검진을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견해 등록 관리하고 치매 유병률을 감소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검진은 인지선별검사, 진단검사, 치매감별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만 60세 이상인 영주시 거주자는 누구나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치매 조기검진을 받고자 하는 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치매안심센터나 가까운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방문하면 예약 없이 검진가능하다. 검사 결과 인지저하자이면 치매안심센터와 협약 체결한 병원과 연계 정밀검사를 받도록 하고 소득기준에 따라 검사비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해 5189명을 검진해 670명의 인지저하자를 발견하는 등 치매환자 조기발견에 힘써왔다. 또, 치매환자에 대해서는 치매치료관리비지원, 기저귀, 물티슈 조호물품지원, 일대일 사례관리, 예쁜치매쉼터 운영 등 다양한 지원과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적 지원·관리하고 있다.

 

권경희 보건소장은 “치매의 조기 발견을 위해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매년 1회 인지선별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한다”며 “앞으로도 치매예방 및 치매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보건소, 26일부터 건강100세 행복대학 운영 (2023-01-25 11:11:52)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 노인 세대 내 정보격차 나타나 (2023-01-02 10:03:47)
인천시선관위, 농협중앙회 강...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
인천 연수청소년문화의집, ‘...
인천 동구, 공동주택시설개선 ...
인천 동구, 지역 관광상품 개...
인천 남동구, 2023년도 부설주...
인천 남동구, '구민과 함께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