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3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올해부터 2m이하 담장·화단 설치 기준 강화
등록날짜 [ 2023년01월24일 11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3월부터 일상이 편안하고 행복한 안전도시 구현을 위해 건축허가(신고) 신청 시 담장과 화단에 대한 구조 보강 기준을 강화한다.

 

현재 건축물 신축 시 담장과 화단 높이가 2m 이상일 경우 구조도가 포함된 공작물을 의무적으로 관할 구에 신고해 구조적으로 안전을 검토하고 있으나 2m 이하는 임의 설치가 가능하다.

 

그러나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해 조적이나 블록으로 세워진 취약한 구조의 담장과 화단이 붕괴‧전도되는 사례가 잦아지고 향후 보수·보강 과정에서 책임소재, 비용발생 등 구민 간의 분쟁도 발생하고 있다.

 

이에 구는 자체적으로 기준을 강화해 의무신고 대상이 아닌 높이 2m 이하의 담장과 화단을 보강블록이나 콘크리트 등으로 보강해 붕괴로 인한 재해를 선제적으로 방지할 예정이다.

 

또한 화단을 철거가 어려운 구조로 변경함으로써 화단 훼손 등 타용도로 사용하는 불법행위를 사전에 차단해 건전한 건축문화를 조성하길 기대하고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일상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담장·화단 구조 개선사업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돼도 착용 생활화 당부 (2023-01-26 11:35:49)
영주시, 한파 대비 비상근무체계 가동…위험요소 점검 (2023-01-24 11:42:48)
인천시선관위, 농협중앙회 강...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
인천 연수청소년문화의집, ‘...
인천 동구, 공동주택시설개선 ...
인천 동구, 지역 관광상품 개...
인천 남동구, 2023년도 부설주...
인천 남동구, '구민과 함께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