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늘품’개소
등록날짜 [ 2023년01월30일 12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7일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인‘늘품’의 개소식을 가졌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중구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정아)는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을 펼쳐오다 작년 여성가족부의‘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와 구비 총 1억 4,200여만 원을 확보하며 동 사업을 시행했다. 

 

이번 사업으로 센터에서는 학업 지원을 위한 스터디룸, 정서 지원을 위한 상담실, 휴식을 위한 자유공간, 직업체험 및 전문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실을 구성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가고, 자립을 위한 밑바탕을 만들며 또래 청소년들 간에 소통의 장을 여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중구의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인‘늘품’은 순우리말로‘앞으로 발전할 가능성’이라는 뜻으로, 센터는 청소년들이 현재를 탄탄히 준비하여 미래의 삶을 튼튼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우며 청소년들을‘늘 따뜻하게 품어주는 곳’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전용공간 조성을 계기로 중구청소년지원센터에서 풍성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역사회 연계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및 사회진입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부소방서, 대중목욕시설 '비상탈출용 가운' 비치 안내 캠페인 실시 (2023-01-30 19:17:48)
인천 중구, 제1회‘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성료 (2023-01-30 12:50:12)
인천시, 생명지킴이 강사 34명 ...
인천시, 학생, 시민 대상 ‘찾...
인천시, 미주 경제사절단과 투...
인천시, 어린이집 종이 회계서...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상 포...
중부해경청, 방제대책본부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