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서부소방서, 대중목욕시설 '비상탈출용 가운' 비치 안내 캠페인 실시
등록날짜 [ 2023년01월30일 19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서부소방서(문희준 서장)는 30일 화재발생 시 신속하게 환복이 필요한 시설인 사우나, 찜질방 등 5곳을 방문하여 비상탈출용 가운 비치 안내 및 리플릿 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비상탈출용 가운은 목욕탕과 찜질방 등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옷을 입다가 연기에 질식하거나 불에 타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신속하게 착용하고 외부로 비상 탈출을 돕는 가운이다.

 

실제로 2017년 12월 발생한 제천스포츠센터 화재 당시 여성 사우나 이용객들이 옷을 챙기다 신속히 피난하지 못해 인명피해가 발생하기도 했다. 통상적으로 상·하의를 입고 탈출하는데 약 38초가 소요되지만 비상탈출용 가운만 걸치고 대피할 경우 약 16초면 가능해 대피 시간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문희준 서장은 “코로나 규제 완화로 인해 목욕탕, 찜질방 시설 이용객들이 증가하고 있고 밀폐된 공간적 특성상 신속한 화재 대피가 가장 중요함으로, 화재 시 비상탈출용 가운을 이용한다면 피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유사시 비상탈출용 가운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민선8기 주민과의 대화 추진상황 최종보고회 개최 (2023-01-30 19:20:38)
인천 중구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늘품’개소 (2023-01-30 12:51:54)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