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지역 관광상품 개발 품평회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1월30일 19시3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광두레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하고 있는 주민사업체에서 지역 관광상품 전통주 개발 품평회를 개최했다.

 

관광두레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주관하는 사업으로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숙박·식음·여행·체험·레저·기념품 등을 생산·판매하는 관광사업체를 육성하고 지역 일자리를 창출해 지속 가능한 지역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1월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구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약을 통해 오는 2025년 주민사업체 육성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구 주민사업체 6개소는 업소당 최장 5년 동안 국비를 최대 1억 1,000만원 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이번 품평회는 주민사업체 중 조선시대 인천의 명주인 ‘칠선주’ 복원에 성공한 꿀주당 전통주 공방(대표 나윤경)의 상품화를 위한 품평 및 참석자 시음, 설문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꿀주당 전통주 공방은 상반기 중으로 칠선주를 특허 출원(4종)하고 동구의 대표 막걸리 8종을 추가로 개발해 관광상품화 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꿀주당 전통주 공방의 관광상품 전통주 개발을 축하드린다”며 “지역주민 주도형 관광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기본형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2023-01-31 14:58:06)
옹진군, 내달부터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 (2023-01-30 19:15:22)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