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각 면별로 새봄맞이 청소주간 Clean-Up Day 실시

입력 2023년03월09일 13시5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청면 클린업데이 실시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 대청면(면장 탁동식)은 9일 동절기 동안 적체된 쓰레기를 수거·처리하기 위해 농여해변에서 각 리 이장 및 어촌계장, 주민자치회, 대청 주민, 면사무소 직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하여 해변에 쌓인 방치쓰레기 및 해안쓰레기를 20여톤 수거하여 주민과 관광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머물 수 있도록 새봄맞이 청소주간 Clean-Up Day를 실시했다. 


농여해변은 국가지질공원의 지질명소로써 광활한 백사장과 드넓은 바다의 풍경을 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며 나이테 바위, 풀등 등 특이한 경관으로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나 동절기 밀려든 해안쓰레기가 미관을 해쳐 환경정화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던 곳이다. 


탁동식 면장은 “이번 행사 이후에도 주요 관광지 및 취약지를 중심으로 Clean-Up Day 활동을 지속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동시에 누구나 찾아오고 싶어 하는 섬 대청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평면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한편 연평면(면장 조희군)은  9일, 3월 역점시책 중 하나인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연평면사무소, 해병대 연평부대, 해군, 지역 유관기관 등 총 300여 명이 참여하여 마을 도로변 및 마을안길 정화와 해안가의 폐어구, 해양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민·관·군이 협력하여 동절기 동안 장기간 방치된 연평면 전 지역의 무단 투기 쓰레기 수거와 해변 폐어구 등 바다에서 밀려온 해안쓰레기 등을 중점적으로 정비하였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연평부대는“아름답고 깨끗한 연평도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협력하는 뜻깊고 보람찬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상생의 관계를 이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은“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도서 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군의 협력활동에 앞장서겠다”며 협동과 참여의지를 강조했다.

영흥면 새봄맞이 일제대청소주간 운영 및 클린업데이 실시

아울러  영흥면(면장 최철영)에서도  지난 7일 진두항 일원, 선재도 2개소에서 영흥면사무소, 이장협의회,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한국남동발전, 영흥파출소, 해경파출소, 영흥119안전센터, 내리어촌계, 선주협회, 주민자치회 등 유관기관(단체) 직원 140여 명이 함께 클린업데이를 통해 50톤(5톤청소차 10대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었다.


이번 클린업데이는 ⌜범군민 참여 Clean-up day⌟를 통하여 365일 깨끗한 영흥환경을 조성하고, 새봄맞이 청소주간 운영[2023.3.6.~3.15.(10일간)] 동안 청소구역 거주 주민과 유관기관 직원들이 함께 방치된 쓰레기 집중 수거 및 상습 투기지역 내 폐기물 정비를 통해 협력과 쾌적한 도서환경을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최철영 면장은“이번 클린업데이에 동참해 주신 유관기관 및 주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클린업데이를 월 1회이상 정례화하여 쓰레기 없는 청정 영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