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3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입력 2023년03월13일 14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11일 평생학습관 강당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남동구 아동참여위원회 2기 활동 보고 및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2년간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활동해 온 2기 아동참여위원회 활동 우수자 표창, 수료증 전달, 정책제안서 전달, 결과 환류, 3기 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3기 남동구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 1월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만 7~12세의 아동 2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남동구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아동 권리 모니터링 및 정책 제안, 아동 권리 캠페인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아동 권리 전문 NGO 기관인 세이브더칠드런 중부2지역본부(본부장 김재영)와 함께해 아동들이 아동 권리에 대해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아동 참여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아동정책 제안을 해 주기를 바란다. 남동구는 아동친화 도시로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고 아동의 의견을 존중하는 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4대 권리 중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구성된 아동 참여기구로, 지난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남동구 아동들을 대표해 아동 관련 정책 수립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