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2023 부평키즈페스티벌 ‘가족네컷’ 진행
등록날짜 [ 2023년04월27일 17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5월 5일 부평아트센터 공연장과 야외광장 곳곳에서 가정의 달 기획축제 ‘2023 부평키즈페스티벌’(부키프·BUKIF)을 진행한다.


지난 2019년 이후 4년 만에 열려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 2023년 부키프는 ‘가족네컷’이라는 주제로 세대를 아울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소풍과 가족 운동회를 콘셉트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여기에 공연 관람과 즐거운 보물찾기를 더해 체험마다 추억의 사진을 남기고 가족들 간의 사랑이 더욱 깊어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전문MC와 함께하는 ‘가족운동회’에서는 줄다리기, 2인 3각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지고, 현재 우리나라 팔씨름 왼팔 통합랭킹 1위인 김도훈 선수와 함께하는 ‘챔피언을 이겨라’, ‘팔씨름 우승자 선발대회’ 등을 진행한다.


또한, 5월 5일과 6일 이틀 동안 해누리극장에서 뮤지컬 ‘이상한 엄마’를 공연을, 특설무대에서 축하공연으로 인디밴드의 버스킹 공연, 스트리트 서커스 공연을 하고,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호회와 생활문화센터 시민 동호회 회원들의 기념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부평아트센터 상주단체인 ‘아트팩토리 사람’이 거리마임극 ‘고양이가 사라졌다’ 공연을 통해 행사 방문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 밖에도 머그컵 만들기, 밀랍랩 만들기, 배지 만들기, 컬러와이어키링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기다리고 있으며, 김영수 작가와 함께하는 공공미술 정크아트 프로그램과 종이집 꾸미기 문화예술 교육, 그리고 매년 축제와 함께했던 ‘부평사랑 글짓기 대회’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플리마켓, 푸드트럭, 보물찾기 등이 더해져 더욱 풍성해질 2023 부키프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가족운동회 및 팔씨름대회, 종이집 꾸미기 등 일부 프로그램과 플리마켓 셀러모집 등은 부평구 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사전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 2023 부키프에서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하며 행복한 기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문화재단, 하와이 작가 ‘조지 울라드·김진자’ 초청전 개최 (2023-04-28 14:20:41)
인천 남동문화원, ‘내 고장 남동구의 기억을 찾습니다’ 사진전 개최 (2023-04-26 18:12:35)
인천병무지청, 10월 입영하는 ...
청주상당서, 상당산성 걷기 힐...
영주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