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3 시흥시 청소년청년페스티벌 청.청.페(C.C.F)’13일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5월07일 11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주관하는 2023 시흥시 청소년청년페스티벌 ‘청.청.페(C.C.F)’ 축제가 13일에 열린다.

 

제1회 시흥시청소년의날을 기념해 열리는 축제는 13일 오후 3시부터 청년스테이션 및 정왕3호광장(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19-1)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12월 22일에 제정된 시흥시청소년기본조례 17조(청소년의 날 등) 1항 ‘시흥시청소년의날은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한다’에 의거해 마련됐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 남부권 5개 기관이 연합해 시흥시 청소년과 청년에 의한,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유일무이한 축제를 운영한다.

 

축제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시흥시민을 위해 다양한 체험 부스와 공연을 운영하는 1부와 오로지 시흥시 청소년과 청년만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부스 및 공연이 열리는 2부로 나눠 운영한다. 전 연령층을 골고루 만족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축제를 구성했다.

 

‘청.청.페(C.C.F)’는 ‘라퍼커션’과 함께하는 오프닝 공연으로 경쾌하게 축제를 시작한다. 

 

축제의 현장에는 청년들(시흥시청년정책위원회, 시흥시청년정책협의체, 한국공학대학교 총학생회)이 운영하는 진로 부스인 꿈청존,부스 기획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조례 및 청년정책 소개 부스인 청-하존,청소년·청년이 운영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인 흥청존,축제기획단 청소년이 운영하는 팝업 이벤트,청소년·청년·전문공연팀이 보여주는 다양한 공연,축제 2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먹거리부스까지 다채롭고 풍요로운 콘텐츠가 마련돼 시민들을 기다린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청소년지도협의회, 시흥시청년정책위원회, 시흥시청년정책협의체, 한국공학대학교 총학생회 등 청소년 및 청년 유관기관에서 함께해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청.청.페(C.C.F)’의 축제 이름을 활용한 이벤트도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축제 당일 ‘청’과 관련된 물품(예를 들어 ‘청’바지, ‘청’자켓, ‘청’포도에이드처럼 이름에 ‘청’이 포함된 물품) 2가지 이상을 지참하면 이벤트 부스에서 ‘청.청.페(C.C.F)’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재)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제1회 시흥시청소년의 날을 맞아 시흥시의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축제가 개최돼 매우 뜻깊다. 축제의 주인공인 청소년과 청년뿐만이 아닌 지역주민들도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축제의 스텝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 모집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관심 있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은 시흥시청소년재단 꾸미청소년문화의집(070-7770-4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우리가족 올림픽’개최 (2023-05-08 10:54:44)
제18회 봉화‘어린이날 큰 잔치’행사 ‘성료’ (2023-05-07 11:03:38)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