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학생 비만 예방관리 실무협의회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5월12일 14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광역시, 10개 군구보건소, 교육지원청 등 16개 기관과 인천지역 학생 비만 예방관리 실무협의회를 12일 개최했다.

 

교육부의 2022년 표본 학생건강검사 결과 인천지역 학생비만율은 21%로 전년대비 0.4%p 감소했지만, 전국 학생 평균 비만율(18.7%)보다는 2.3%p 높게 나타났다. 이에 학생 비만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자체와 함께 내실있는 예방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추진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운동, 영양, 건강교육을 통합해 전문가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건강교실,스마트 3in1 건강교실 등의 프로그램 총 50팀을 운영하고, 학생 스스로 건강체크를 할 수 있도록 체지방측정기구 구입비를 지원한다. 학교는 영양상담실과 신체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학교스포츠클럽, 사제동행 걷기 등을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은 향후 학생 체력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건강체력교실 운영,가상 체험 스포츠실 추가 설치,365+체육온활동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영양‧식생활 전문 사이트 개설과 상담키트 배부, 교육자료 등도 제공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 학생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지자체 여러 보건소와 협력해 내실있는 관리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보건소, 아토피 피부염 보습제 지원사업 추진 (2023-05-24 11:02:26)
옹진군,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2023-05-11 13:42:55)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