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2023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성료
등록날짜 [ 2023년05월22일 14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20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23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치매 환자와 가족, 일반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여했다. 


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을 염원하고 치매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앞서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대면 행사가 열렸다. 


축하공연과 치매 예방 체조를 포함한 개회식을 시작으로 출발선에서 참가자들이 함께 모여 치매 극복 구호를 외치고 걷기가 시작됐다. 아시아드주경기장 내 정원 1.5km를 걸으며 포토존과 스탬프존을 지나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코스가 이어졌다. 


아울러 이날 행사장에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 체험, 치매 환자 지원 안내, 정신건강 검사, 골밀도, 체형밸런스 검사 등 다양한 건강 관련 부스가 운영되기도 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치매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질병이고 환자뿐 아니라 가족의 고통 또한 크다”며 “이분들만의 고통이 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이해하고 공감하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보물섬 도도하게 살아보기, 올해 2000명 유치 목표 (2023-05-25 10:39:39)
영주 소백산 비로봉‧국망봉 ‘연분홍 철쭉 개화’ 시작 (2023-05-22 11:49:48)
인천연구원, ‘인천시 민간투...
인천문화예술회관, 온 가족이...
인천시, 사회복지시설 등에 방...
인천시, 도시계획 규제 대폭 ...
시흥시, 외국인주민을 위한 생...
시흥시, 버스정류소 스마트쉼...
인천 항만공사 중국 바이어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