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박형수 국회의원과 2024년도 국비 예산 정책 협의

입력 2023년06월09일 11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영주시(시장 박남서)와 박형수 국회의원은 지난 8일 시청 강당에서 2024년도 국비 예산 확보 및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가졌다.

 

협의회에는 박남서 영주시장, 박형수 국회의원을 비롯해 심재연 영주시의회 의장, 경북도의원, 시의원, 영주시 국소장 및 관련 실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 및 국비 건의사업 등 총괄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토론과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영주시는 영주댐 레포츠시설 조성사업 , 소백산국립공원 케이블카 조성사업 , 영주댐 수생태 국가정원 조성 , 영주시 종합장사시설 건립 , 국도28호선 대체우회도로(적동~상망) 건설 , 영주댐 준공 등 현안사업을 공유하고 영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단 진입도로 건설사업 , 가흥공원 전망대 설치사업 , 안향 선생 성지원 조성사업 , 영주 무섬마을 종합정비계획 , 영주 스포츠컴플렉스 조성 ,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사업 , 국도5호선(풍기IC) 연결도로 개설 , 영주댐 주변 관광자원 개발사업 , 영주시가지 일주 보행로길 설치사업 , 가축분 펠릿가공 축분자원화 , 풍기정수장 개량사업 등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영주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며 “활력 넘치는 경제·관광도시, 살기 좋은 도시로 재도약하기 위한 영주시의 주요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건의한 사항에 대하여 충분히 검토하겠다.”며 “영주 발전을 앞당길 주요 현안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