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지역건축안전센터 운영 우수기관’ 건축공간연구원과 업무회의

입력 2023년08월02일 10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건축공간연구원으로부터 지역건축안전센터 운영 및 수행업무 관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31일 업무회의(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서구 지역건축안전센터장(건축과장), 팀장, 건축사, 건축공간연구원 연구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선 지난 1년간 지역건축안전센터 운영 과정에서 있었던 건의 사항, 건축 안전에 필요한 센터 업무 노하우 등에 대한 의견 교류가 진행됐다. 


서구는 지난해 4월 인천 최초로 지역건축안전센터를 설치하고 전문인력을 채용했다. 매월 현장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재난 취약 시기별 온라인 교육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건축 안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구는 올해부터 센터 전문인력(건축사)을 건축위원회 심의위원으로 위촉해 ‘건축물 생애주기’ 전 과정에 참여해 부실 설계 및 시공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서구 건축과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필수 전문인력인 구조 및 시공분야 인력 채용이 마무리되면 지역건축안전센터 운영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