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디지털플랫폼 정부와 지역산업 연계 아카데미 개최

입력 2023년08월30일 14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30일 신관 회의실에서 인천시 공무원과 인천테크노파크 직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플랫폼 정부와 지역산업과의 연계방안을 주제로 제4회 소프트웨어(SW)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소프트웨어(SW) 아카데미는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고 미래산업에 대한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주제(챗GPT, 양자, 블록체인 등)로 진행되고 있다.

 

디지털플랫폼 정부는 현 정부의 국정과제로 인공지능·데이터를 활용해 세계 최고의 정부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정부는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민관이 함께 하는 성장플랫폼을 구축해 거브테크(GovTech) 기업성장 지원 활성화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확대 등 산업 분야에서의 스타트업 육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강연에서는 디지털플랫폼 정부 위원회(GovTech산업 활성화TF팀 소속) 전문위원인 유병준 전문위원이 디지털플랫폼 정부(DPG)의 개념 및 추진과제,디지털플랫폼 정부(DPG)의 역사 및 필요성,디지털플랫폼 정부(DPG)의 주요내용 및 정책방향,거브테크(GovTech) 해외사례를 통한 창업 및 스타트업 성장지원,중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인천시의 역할 및 추진 방향 제안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유병준 전문위원은 디지털플랫폼 추진사례 소개 등을 통한 인천시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스타트업 성장지원 등을 위한 지자체의 역할을 강조했다.

 

손혜영 인천시 데이터산업과장은 “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국가전략산업인 디지털플랫폼정부가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밝히며, “혁신서비스 기업의 발굴과 지원을 위한 지자체의 역할을 모색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