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0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천지예수교회 서울야고보지파 ‘언론인 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9월05일 16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서울야고보지파(지파장 유영주·)는 언론인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서울 성북동 마이원타워에서 ‘신천지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언론인 포럼을 개최한 이 포럼은 언론인들을 통해서 신천지에 대해 듣고 신천지의 현재를 바라보고 신천지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미래를 바라보고 알리고자 마련됐다.

 

유영주 지파장은 정통과 이단에 대해서는 “정통과 이단의 기준은 오직 하나님과 성경이 되어야 올바른 평가와 구분이 된다”고 밝히고“신앙이 낡아지고 부패해질 때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목자를 세우시고 새로운 백성을 통하여 새역사를 창조 하신다.고 밝혔다.

 

새역사를 시작할 때마다 이전에 있었던 신앙 세계가 항시 해왔던 것이 이단 정죄이다”라고 지적한 유 지파장은 “오늘날에도 많은 교회 가운데 신천지 예수교회가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증거하다 보니 이전의 것과 너무나 다르니 권세를 가지고 있는 교단과 목회자들이 초림 때와 같이 신천지를 이 세상에서 이단으로 정죄해 핍박과 압박을 해왔던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사람이 이단이라 정죄한다 할지라도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면 분명히 하나님의 뜻 아래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게 될 걸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날 언론인들은 신천지교회가 코로나를 일으킨 주범이라고 오해를 받았을 때도 오히려 묵묵히 코로나 치료제를 만드는데 3500명의 혈장공여와 7만 3000여명의 헌혈로 사랑을 실천한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최근에 신천지교회 유년회에서 자문회이르기까지 전 성도를 대상으로 수요일마다 평신도가 예배설교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일로 ‘전 성도가 계시록을 증거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유영주 지파장은 “하나님의 역사는 창세기로부터 시작해 계시록이 이루어짐으로 완성 된다”라며 “요한계시록 안에는 하나님께서 6000년 동안 뜻하시고 목적하신 것과 어떠한 역사를 통해 완성되는 것까지 기록되어 있어 그 만큼 요한계시록이 중요하고 가치가 있다”고 이해를 도왔다.

 

한 언론인은 “언론인이지만 언론을 통해서 신천지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며 “몇해 전에 10만 수료식에 초대를 받고 참석하게 됐는데 그 많은 수료생을 보고 한 두 사람 속이는 것은 쉽겠지만 10만을 속이는 것은 어려운 일이거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신천지의 발전을 위해 신천지에 대해서 잘 몰라 선입견이나 오해를 가지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입장을 덧붙였다.

 

참석자들은 신천지예수교회에 처음에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지만 여러 모임을 참석 하다 보면서 인식의 변화가 있었다고 언급했다.

 

참 미디어 그룹 김 회장은 “폐쇄적이지 않는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종교적인 접근보다 학술적, 사회적인 부분에 접근이 더 필요, 교육, 의료, 봉사를 통해 새로운 인재들을 양성해 사회에 배출하고 그 인재들이 신천지에 큰 역할을 하는 선순환이 있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유영주 지파장은 “이 포럼을 계기로 신천지예수교회가 더 세상에 빛이 되고 아름다운 하나님의 나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며 “아울러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하나님의 뜻을 함께 이 루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소통 in 공감 up 직원 친절교육 실시 (2023-09-06 05:04:16)
인천광역시교육청, 청소년 건강자치단 정책 제안제 개최 (2023-09-05 13:45:53)
인천 연수구 지역아동센터, ‘...
인천 연수구 주민자치회, 2023...
동행복권, 로또1087회 1등 당첨...
박남서 영주시장, 추석 연휴 ...
포항문화원'영일대 해상누각 ...
포항시립미술관, 현대미술 기...
의정부시 어린이집연합회,제1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