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2023‘가을’강화 와글와글 성황리 마무리

입력 2023년10월23일 11시1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강화읍 소창체험관 일원에서 진행된 「2023 ‘가을’ 강화 와글와글」 행사가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금년 처음 시작된 행사로 봄, 가을 연 2회 계획된 행사로 지난 4월에 이어 완연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시기에 맞춰 강화읍 신문리 원도심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봄 시즌보다 더욱 풍성해진 체험행사와 함게 남문을 시작으로 남장대와 남산공원을 함께 걷는 ‘강화 나들길 트레킹’ 행사, 강화읍 주민, 강화경찰서 경찰들이 플로깅 활동에 참여, 강화읍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 등 좀더 업그레이드된 활동들이 전개됐다.


강화 원도심만의 ‘지역다움’을 토대로 한 고유의 문화자원인 소창체험관, 동광직물, 구세의원, 조양방직 등을 연계한 행사로 지역 상권과 연계하여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방문객의 흥미를 끌었다. 


주요 행사는 와글와글 가요제, 보물찾기 투어, 버스킹 공연, 매직쇼 등이 운영되었으며, 지역 상권과 연계하여 소비 촉진을 위해 스탬프 빙고게임, 영수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강화읍 원도심 만에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가을을 맞는 이번 와글와글 원도심 행사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나가는 행사의 발판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확산 시키는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