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구청사 부설 지하주차장 임시 개방

입력 2023년11월17일 12시3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청남측 ‘계산2공영주차장 확충’ 공사 기간 중 인근 상권의 주차난 해소에 도움 기대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1월 18일부터 구청사 지하 주차장을 평일 저녁과 주말 동안 임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차장 임시 개방은 현재 진행 중인 계양구청 남측 ‘계산2공영주차장 확충’ 사업의 공사 기간 동안 인근 계산택지 상업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결정됐다. 


구청사 부설주차장은 기존 지상 252면을 상시 개방했으나, 이번 임시 개방으로 지하 281면을 추가 개방하면서 인근 상권의 주차난 해소에 상당 부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임시 개방 기간 동안 지하주차장을 평일과 주말 7시부터 24시까지 개방한다. 평일 18시 이후, 주말과 공휴일에는 지하주차장에서 남측광장으로 통하는 외부 출입구를 이용해 출입할 수 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구청사 지하주차장은 청사 보안 및 관리의 어려움이 있지만, 계산2 공영주차장 공사 기간 동안 인근 계산택지를 이용하는 구민의 불편을 덜기 위해 이번 임시 개방을 결정했다.”라며 “주차장 개방으로 주변 지역의 불법주차 문제와 보행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지하주차장을 임시 개방하며 많은 구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외부 출입구 정비를 완료했다. 계단을 이용해 외부로 출입하는 만큼 안전사고에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