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DMZ 관광 콘텐츠 공모전, 최종발표 및 심사 개최

입력 2023년11월23일 17시3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총 30개 참가팀 중 최종 10팀 순위 결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13일, 제2회 옹진군 DMZ 관광 콘텐츠 공모전 최종발표 및 심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옹진군 DMZ(NLL)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지역문화기반 체험형 관광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사업자 또는 새롭게 체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공모 주제는 옹진군 DMZ(NLL) 지역(연평면, 백령면, 대청면)의 역사문화, 음식, 레저, 이색체험, 가이드투어, 숙박결합 체험 등으로 옹진군만이 가지고 있는 역사·문화자원, 자연자원, 안보자원 등을 활용한 여행코스, 관광 상품 또는 지역음식 소재로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이다.


올해 7월24일부터 9월3일까지 접수를 진행했으며, 전년대비 약 200% 증가한 30팀이 지원하였으며, 이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0팀의 제안이 최종 발표심사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참여 팀에게는 관광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교육, DMZ 선진 관광(2박 3일) 체험 및 관광 상품 소개서 제작의 혜택이 주어진다.


최종 발표심사를 통해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4개 팀 및 장려상 6개 팀 등 총 10팀의 순위가 가려졌으며, 군은 총상금 205만원 및 관내 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옹진자연’ 포인트 295만원을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제2회 옹진군 DMZ 관광 콘텐츠 공모전 개최를 통해 옹진군만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발굴 및 기획되었으며, 최종심사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관광객이 더 매력적인 옹진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