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의회 박승한 의장,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공로상 수상

입력 2023년12월09일 10시1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기초의원 중 유일…모범적인 재정 운용에 적극 기여....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의회 박승한 의장이 8일, 한국경제신문사 다산홀에서 개최된 ‘제6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에서 전국 기초의원 중 유일하게 공로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박승한 의장은 지난해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 대상’에서 의정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메이저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은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한국지방재정공제회 등이 후원하는 국내 공공 회계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중 모범적인 재정 운용 지방자치단체와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강화군은 기관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고, 박승한 의장은 개인 분야에서 가장 권위가 높은 공로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며 강화군 회계 운영의 위상을 드높였다.


한편, 박승한 의장은 제6대·제8대 군의원 시절부터 쌓아온 탁월한 회계 실력으로 군의 재무 보고서 등 결산서의 세부 내역 및 각 수치의 적합성 검토를 9년 넘게 직접 수행했으며, 예산에서 결산까지 재정의 수립과 집행, 목적과 이유를 각 부서에 직접 찾아가 질의 및 지도한 바 있다.


박승한 의장은 “이번 상은 건전하고 투명한 회계 관리를 위해 강화군 공무원이 함께 노력했던 시간을 인정받은 상”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정밀한 군 예산·결산 검토를 통해 군민이 믿고 소통할 수 있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