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효성노인문화센터, 사회교육 종강식 및 발표회 개최

입력 2023년12월11일 17시0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윤환 구청장 “다양한 교육과 여가 활동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계양구 효성노인문화센터(센터장 오인미)는 지난 8일 한 해를 마무리하며 ‘사회교육 종강식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 동안 어르신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열심히 익혀온 솜씨를 서로 나누고 즐기기 위해 마련됐으며, 윤환 계양구청장을 비롯해 조양희 계양구의회 의장, 유동수 국회의원, 센터 이용 수강생 및 강사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 1부 종강식에서는 내빈 축사, 사회교육 활동 영상 시청,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됐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사물놀이, 한국무용, 댄스스포츠, 장구 등 11개 팀이 발표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다양한 미술, 공예작품 전시와 노인인식개선 웹툰 사진 전시회도 함께 진행됐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그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고 축하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다양한 교육과 여가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효성노인문화센터는 지역 어르신에게 행복한 여가문화의 장이 되고자 건강, 예능, 평생, 정보화, 취미교육 등 다양한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