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20회 동구아카데미 교육 실시

입력 2013년11월27일 23시53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창조경제를 위한 기업인과 공무원의 역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20회 동구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밝은 도시 행복한 나눔, 변화하는 동구’라는 구정목표 실현을 위한 공무원의 선도적 자치의식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계획됐으며, 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주)한라 최병수 대표이사를 초빙해 ▲창조경제란 무엇인가 ▲창조경제 발전을 위한 융합의 중요성 ▲기업인과 공무원의 역할 등의 주제로 강연을 했다  .

 최병수 초빙강사는 창조경제란 과학 기술에 인간 중심의 상상력이 결합된 최신 스마트폰처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임을 이야기하며, 행정에서도 어느 한 가지 분야를 벗어난 다양한 분야를 접목하는 융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날 강연은 공무원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인 사회교육의 장을 마련함은 물론, 창조경제로 나아가기 위한 공무원들의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발휘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창조경제란 첫째로 창조경제는 “제2의 벤처신화”를 재현하겠다는 의미다. 과학기술과 정보통신기술(IT)을 융합해서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한다는 의미로 벤처기업 창업과 유사하다. 따라서 정부가 다양한 사업을 통해서 벤처창업을 활성화하겠다는 뜻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