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산경위, 인천 가구산업 발전 적극 지원 다짐

입력 2024년01월25일 14시2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인천이 대한민국 가구 1번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 가구산업 발전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25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 따르면 정해권(국·연수1) 위원장을 비롯해 이명규(국·부평1)·나상길(민·부평4)·박창호(국·비례) 의원 등이 이날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열린 ‘2024 인천 가구박람회’를 참관했다.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가구박람회는 인천지역의 가구산업 관련 전문기업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다.


지난 2021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우수한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가구산업의 동향과 비전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받아 왔다. 


의원들은 이날 박람회에 나온 가구들을 살펴본 뒤 참가업체 관계자 및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어 행사를 주최한 (사)인천가구발전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국내 가구산업 현황과 협의회의 주요 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산업경제위원회는 그동안 인천시 가구산업의 부흥을 위한 제도적 지원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정해권 위원장은 지난 2022년 11월 ‘인천광역시 가구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제정까지 이뤄낸 바 있다. 


가구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에 대한 지원을 구체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해당 조례가 지역 가구산업 활성화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평이다. 


정해권 위원장은 “인천은 원자재 수입 등 물류나 입지적 유리함을 갖고 있지만,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대한민국 가구 1번지로 도약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며 “온 국민이 가구를 보러 인천을 찾아오는 날이 올 수 있도록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 가구산업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