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주안1동, 통장자율회 대상으로 페트병 무인 수거기 ‘펫봇’체험 진행

입력 2024년01월25일 14시4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미추홀구 주안1동(동장 박지숙)은 25일 통장자율회(회장 이명옥)를 대상으로 재활용 실천을 위한 페트병 무인 수거기 ‘펫봇’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통장 27명이 직접 모아온 투명 페트병으로 동에 설치된 무인 수거기 ‘펫봇’을 이용해 보고 사용법에 대해 질의응답 하는 등의 시간을 가지며 일상 속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 됐다.


체험에 참여한 통장들은 “동에 방문하면서 페트병 수거기를 이용할 수 있으니 편리하다.”라며, “포인트도 적립돼서 좋고 앞으로도 재활용 실천을 위해 꾸준히 참여하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에 동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쓰레기 배출법을 문의하는 주민들이 많다.”라며, “다양한 홍보를 통해 재활용 참여를 높이고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은 지난해 7월부터 펫봇 운영을 시작해 약 6개월 만에 8,500개의 페트병을 수거하며 이산화탄소 950kg을 감축하는 효과를 얻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