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 정치 '재편' 선언 '안철수'
"낡은 틀로는 아무것도 담아낼 수 없다" 국민기대
등록날짜 [ 2013년12월01일 12시34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지난달 28일  안 의원은 최근 신당창당을 공식화하며 본격적인 독자세력화 작업에 착수, 국회 기자회견에서 "낡은 틀로는 아무것도 담아낼 수 없다"면서 기성정당에 대한 대안세력임을 강조하며 정치권 세력재편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이를 위해 '국민과 함께 하는 새정치추진위원회' 출범을 선언하며 신당창당을 공식화했다.

안철수 신당은 새누리당과 민주당 등 거대정당이 양분해 온 양당제에서 다당제로의 재편을 의미하는 것으로 기존 정치권에 싫증을 내고 있는 국민들의 시선을 끌어모으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내년 지방선거에 책임있게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선거에서의 바람몰이를 준비중으로  내년 지방선거와  향후 총선과 대선에서 안 의원이 캐스팅보트를 넘어 핵심세력으로 부상하겠다는 의도를 공식화한 것으로 보인다.

안 의원의 신당창당 움직임도 결국은 대선을 위한 행보라는 해석으로  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당의 조직과 경험 등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안 의원이 절감했다는 것이다.

안 의원은 기성 정치권을 뛰어넘는 새로운 비전 제시와 간판급 인물 영입을 통해 승부를 걸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의미있는 성과도출은 차기 대권을 놓고 벌써부터 야권의 유력주자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정국에 어떤 파장을 미칠지도 주목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문재인, 정치적 입지 다지기 본격행보 (2013-12-01 12:46:08)
윤상현, 국보법위반·내란죄 사면복권 제한 추진 (2013-12-01 12:31:56)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림 2주...
옹진군, 한림병원과 자월도에...
옹진군, 7월 중 직원 월례조회 ...
인천광역시교육청, 초·중등 ...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성여중...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몽골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