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4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예비 부모 대상 ‘가임력 검사비’ 지원
등록날짜 [ 2024년04월02일 15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한 ‘2024년도 임신 사전건강관리 – 가임력 검사비 지원사업’을 추진, 참여 예비 엄마·아빠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임신 희망(준비)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를 대상으로 가임력 검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건강관리를 돕는 게 주요 내용이다.


구체적으로 ‘여성’은 난소 기능검사(혈액검사)나 부인과 초음파 등을 최대 13만 원 내에서, ‘남성’은 정액검사(정자 정밀형태 검사)를 최대 5만 원 내에서 각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인천 중구 보건소(영종국제도시 지역은 국제도시보건과)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단, 온라인 신청은 현재 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문서24(https://docu.gdoc.go.kr/)를 통해 접수 중이며, 향후 이(e)보건소(www.e-health.go.kr)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어 검사의뢰서 발급 3개월 이내 사업 참여 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으면 된다. 검사비 청구는 검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관할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이(e)보건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된다.


특히, 임신 준비 부부는 중구 보건소의 ‘임신 준비 건강관리 사업’과 병행할 시, 남성 14종, 여성 17종, 건강상담, 부부 엽산제 등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어 임신 준비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게 될 전망이다.


중구 보건소 관계자는 “저출생 문제 극복은 국가와 사회 차원에서 모두가 함께 지혜를 모아야 가능하다”라며 “다양한 출산 친화 사업을 추진해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인천 중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60세 이상 구민‘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실시 (2024-04-02 15:46:24)
인천 중구, 경영혁신 필요한 외식 업소에 ‘맞춤형 컨설팅’ 지원 (2024-04-02 15:44:19)
청주상당경찰서, 지역주민 대...
인천해경, 영종도 거잠포해변...
인천광역시청 김재민 선수 제...
봉화군, 라오스 계절근로자 52...
경기도교육청, 정보보호 의식...
경기도교육청, 2024년 1차 학교...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치유농...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