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평생학습관,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체험존’ 운영
등록날짜 [ 2024년04월12일 15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무인화 시대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환경 속에서 세대 간 디지털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체험존’을 지난 4월 16일부터 올해 12월까지 서구평생학습관에서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체험존’은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인 생활문해학습관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서구평생학습관 로비에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사업이다.


서구평생학습관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언제든 디지털 체험존에 배치된 키오스크를 이용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데 꼭 필요한 다양한 최신 앱(음식점, 카페, KTX 예매 등)들을 미리 체험하고 연습해 볼 수 있다. 아울러 디지털 서포터즈를 배치하여 키오스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할 예정(9월)이다.


서구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디지털 체험존이 서구 시니어 분들이 디지털 울렁증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또한 평생학습관의 시니어 대상 교육 ‘미나리 학교’를 통해 시니어 계층의 능동적인 지역 활동 참여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인기리에 운영 중인 미나리 학교 하반기 수강생 모집은 오는 8월 진행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032-560-59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문화재단, 2024년도 사업계획 발표 (2024-04-12 15:31:34)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코리아 탭 오케스트라 'Tap&Talk' 공연 (2024-04-12 15:24:05)
인천TP ‘XR·메타버스 콘텐츠 ...
인천 강화군, 농협 인천본부로...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캐나...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