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5월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입력 2024년04월30일 14시1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옹진군(군수 문경복)은 5월 한 달간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한꺼번에 처리 해주는 ‘원스톱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인천세무서와 협업해 군청 4층 재무과에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통합신고창구’를 설치하고 납세자가 국세와 지방세를 한자리에서 신고 납부할 수 있는 납세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창구에서는 소규모 사업자, 분리과세 주택임대 소득자, 종교인 등 모두채움 안내문(신고서)을 받은 납세자에 한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그 외 납세자는 세무서에 신고하면 된다.


이번 종합소득세 모두채움 신고대상자에게는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의 과세표준, 세액 등이 기재된 안내문이 발송되며,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는 별도의 신고 없이 안내문에 기재된 금액을 납부하면 신고가 완료된다.

 

또한, 국세청 홈택스) 또는 모바일 손택스를 통해 국세와 지방세를 한번에 전자신고할 수 있고 전국 자치단체 세무부서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하여 신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방세․국세 통합신고창구 운영을 적극 홍보하여 많은 납세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가산세가 부과되지 않도록 신고 기한일인 5월 31일까지 신고 납부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에 대한 문의는 국세청 콜센터(국번없이 126), 개인지방소득세 콜센터(1661-6669), 옹진군청 재무과(032-899-2415)로 전화해 상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