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참공감! 문화가 있는 날'행사 개최

입력 2024년06월02일 11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이 경기교육가족과 더욱 가까워지기 위해 남부청사와 북부청사 전 공간을 개방한다.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해 경기교육에 대한 참공감의 시간을 갖는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오는 3일 부터 5일까지 3일간  ‘참여·공유·공감(참공감)!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경기교육가족과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고 미래교육의 중심인 경기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남부청사와 북부청사 전 공간을 개방해 각종 공연과 전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3일에는 북부청사, 5일에는 남부청사를 개방한다. 교직원·학생·학부모·주민 누구나 출입증 없이 청사 전 공간을 자유롭게 방문해 관람할 수 있다. 다만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방재실 등 보안 구역은 제외된다.


경기교육가족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공연도 진행한다. 참여형 문화, 전시형 문화, 비전형 문화 등 세 가지 주제로 다채롭게 열린다.


직원 참여형 자체 기획 연극, 북콘서트, 교직원동호회 밴드 공연과 학생 오케스트라, 학생 사물놀이, 학생 창작 뮤지컬 등 참여형 문화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 학생이 직접 만든 도예·애니메이션 작품 전시는 물론 로봇 작품 전시와 시연도 함께 진행되며, 1일 어린이 사원증을 받고 청사를 체험하는 ‘오늘은 나도 GOE 사원’ 등 특별한 행사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배움이 다(多) 되는 경기공유학교의 체험 공간이 다양하게 마련되고, 도교육청 AI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시연과 체험 등 경기교육의 중점정책도 경험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