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주안영상미디어센터, 구민을 위한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 진행

입력 2024년08월28일 15시3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미추홀구 주안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남두현, 이하 센터)는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와 활용을 위한 ‘미추홀구 인공지능 주민 교육’ 프로그램을 하반기에 집중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반영해, 주민이 인공지능 기술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달에는 ‘챗지피티(ChatGPT)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강좌가 개설돼 인공지능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소개했으며, 오는 9월과 10월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 ‘발달 장애인을 위한 인공지능 앱 활용’ 등의 실용적인 교육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9월부터 3회에 걸쳐 진행되는 ‘2024 인공지능 백과사전’특강을 통해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부터 글쓰기, 업무 처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뮤직비디오 제작, 시장 데이터 분석 등의 교육이 준비돼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www.media-center.or.kr/ju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두현 센터장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모든 세대에게 영향을 미치며, 센터의 교육 프로그램은 그 변화에 대응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해 많은 주민이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