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10월 맞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10월02일 11시3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은 10월을 맞아 부평 대표 청소년 축제인 ‘2024 부평 청소년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청소년페스티벌은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삼산동 분수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요제·댄스 경연대회 본선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달 ‘토요일엔피크닉’은 청소년페스티벌과 연계해 같은 날 열리며, 인천시 중·고등학교 동아리와 지역 유관기관이 함께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일에는 ‘역사속으로풍덩’ 마지막 회차가 11~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날 청소년들은 용산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에서 역사 탐방 활동에 참여한다.


수련관은 오는 26일 지역체험활동 ‘강릉을 담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타지역을 이해하는 탐방형 프로그램으로, 14~19세 청소년 20명과 강릉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수련관 대표 특화시설인 창의공작플라자에서는 오는 12일 오후 2시 3D펜 한글 이름표 만들기(기계공작) , 도자기 시계 만들기(도예)를 진행한다. 26일 오전 10시에는 , 아두이노 메이커 활동(창의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장은 “수련관에서는 매달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지역 내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별 참가 대상 및 모집 시기는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누리집(portal.icbp.go.kr/bpy)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해 소식을 받으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