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기술보급사업 평가회 개최

입력 2024년10월14일 17시5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은 지난 10일 백령면에서 농업인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회는 올해 추진된 기술보급 시범·지원사업의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농촌지도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옹진군 전체 벼 재배면적의 60%를 차지하는 백령면에서 개최된 이번 평가회에서는 식량작물, 소득작물, 농업기계 분야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다.


특히, 지역의 주 재배품종인 친들벼의 다비재배를 줄이기 위한 측조시비 재배기술과 고품질 브랜드쌀 육성을 위한 하이아미 재배단지의 비료절감 효과 등에 대한 실증재배 농업인과의 문답 토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옹진군에 도입이 시급한 중생종 벼 품종의 재배현장을 둘러보는 등 현장 평가를 통해 내년도 풍년농사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옹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결과평가를 통해 사업 효과 분석과 문제점을 도출하여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이상기후와 농촌노동력 고령화 등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노동력 절감형 생력재배 신기술을 중점적으로 발굴·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