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의회, 부평구의회 와 합동 청렴교육 실시

입력 2024년10월16일 09시2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중구의회(의장 이종호)는 지난 14일 인천 부평구의회 본회의장에서 부평구의회(의장 안애경)와 합동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교육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찾아가는 지방의회 청렴워크숍"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부패방지 및 청렴 실천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중구의회 이종호 의장을 비롯한 정동준 부의장, 손은비·한창한·윤효화·강후공·김광호 의원 7명 전원 및 부평구의회 의원과 양 의회 직원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강사인 한창희 교수의 강의를 통해,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갑질방지 등 공직자들이 꼭 알아야 할 청렴 관련 법과 제도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중구의회와 부평구의회는 청렴한 의정 활동을 다짐하는 ‘청렴 실천 결의문’을 통해,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부정부패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결의하였다. 


이종호 의장은 “이번 청렴교육을 통해 의원 및 직원 모두가 공직자로서 가장 기본적인 덕목인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중구의회는 부정부패를 근절하고, 깨끗하고 투명한 의정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