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산곡2동, ‘산2사모’봉사단 겨울꽃 꽃밭 조성

입력 2024년11월22일 10시3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산곡2동 ‘산2사모’(산곡2동을 사랑하는 사람들) 봉사단이 지난 20일 철길정원(산곡동 247-4 일원)에서 겨울꽃 꽃밭을 조성했다.


봉사단원과 주민 약 2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철길정원 내 기존의 시들어진 꽃들을 정리하고, 땅을 갈아 새롭게 비옥하게 다듬는 작업을 함께하며 겨울꽃을 식재했다.

 

또한, 내년 봄을 기대하며 다양한 꽃씨를 뿌렸다. 이번 활동으로 철길정원은 겨울철에도 주민들에게 아늑하고 화사한 쉼터로 자리잡을 준비를 마쳤다.


철길정원은 원래 군용철도 옆 유휴부지로, 오랜 기간 불법 경작으로 인해 주민 간 갈등이 끊이지 않던 장소였다. 그러나 2023년 8월, 주민과 행정의 협력으로 정원으로 탈바꿈하며 주민들의 사랑받는 쉼터로 거듭났다. 이번 활동은 철길정원을 아름답게 가꾸고자 하는 지역사회의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제용 ‘산2사모’ 대표는 “우리 마을 주민들과 함께 철길정원을 가꾸는 데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봉사단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이 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2사모’ 봉사단은 매월 둘째 수요일과 마지막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철길정원에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정원 관리에 관심 있는 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