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2025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 개최

입력 2025년02월07일 10시22분 배향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배향숙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오는 12일 오후 3시부터 삼산동 유수지체육공원에서 '정월대보름 in 부평'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평문화원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주민들이 한 해의 건강과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연만들기 ►LED쥐불놀이 ►신년윷점보기 ►연날리기 대회 등 여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 묵은해의 액운을 날려 보내고 새해의 길운을 맞이하는 22개 동(洞) 풍물단의 액맥이판굿이 펼쳐진다.


이어 오후 7시 20분부터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달집태우기 행사가 진행된다.

 

주민들이 직접 적은 소원지를 대형 달집에 묶어 함께 태우며 한 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시간을 보낸다.


이 밖에도 ►부평구립풍물단 ►전통타악 ►퓨전걸그룹 ►전통민요 등 문화예술공연도 펼쳐져 축제의 재미와 흥겨움을 더한다. 


신동욱 부평문화원장은 "구민들에게 전통 세시풍속을 체험하고 한 해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가장 크고 밝은 달이 뜨는 날, 가족과 함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평문화원(☎ 032-505-9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