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산 애니 글로벌 시장 도전장
제작비 50억 '마스크 마스터즈' 라이선스 선사용 지원
등록날짜 [ 2014년01월05일 19시00분 ]

[여성종합뉴스]지난 2010년도부터 제작비 50억 원을 들여 완성한 국산 애니메이션 '마스크 마스터즈'가 올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론칭과 함께 국내 콘텐츠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라이선스 선사용'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마스크 마스터즈는 26부작으로 된 본격적인 '보이액션(Boy Action)' 3D 애니메이션으로 글로벌 시장에 맞춰 제작된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지상파방송을 통한 사업화 테스트를 끝마치고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구체적으로 국내의 경우 캐릭터 및 라이선스사업화의 어려움을 고려, 관련 산업의 라이선스 선사용 지원을 통해 동반성장을 유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있는 상품 발굴을 위한 플랫폼화 작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마스크 마스터즈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제작기간 2년, 방송시장을 통한 상품화 테스트 1년 및 애니메이션 마켓에서의 홍보활동을 진행, 이미 세계 애니메이션 유통 업체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제작사 스튜디오 더블유바바의 이홍주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평가 받는 상품이라도 국내 시장에서 손익이라는 현실에 막혀 해외 진출의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다"며 "올해 어린이 연극, 뮤지컬, 전시 등의 사업자를 대상으로 라이선스 선사용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을 유도하고, 이후 해외 직접판매가 가능한 응용 상품을 발굴해 글로벌 판매를 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선스 선사용 지원에 대한 상세한 계획은 2월 중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심승철 (apt8088@naver.com )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폰으로 홈페이지 접속하자 악성앱 다운로드 유도 (2014-01-07 19:13:24)
일본 게임 논란,'이제마가 파독 간호사에 생체실험' (2014-01-05 18:19:42)
인천 부평구보건소,‘제1형 당...
인천 부평구, 시-군·구 상생일...
인천 부평구, 민선8기 2년차 구...
인천 미추홀구 숭의종합사회...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유치원 ...
인천 미추홀구 지역사회보장...
인천 부평구의회 제9대 후반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