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상, 제2회 고졸취업 감동수기 공모전 동상 수상

입력 2014년01월29일 11시1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여상은 지난 14일 김은혜(3학년) 학생이 교육부 및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전국 제2회 고졸취업 감동수기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은혜 학생은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남들처럼 공부에만 전념할 수 없었지만 부모님을 도우면서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틈틈이 영어단어를 외웠고 식사시간과 잠자는 시간을 아껴가면서 공부할 시간을 만들었다.

또한 부모님께 도움이 되고자 선취업 후진학을 결심하고 특성화고인 인천여상에 입학하여 초반에는 갈등과 고민으로 자기 자리를 찾기 어려웠으나, 선생님의 조언과 취업의 의미를 찾는 노력으로 이겨나갔고, 동아리 활동으로 각종 자격증 취득은 물론 전국경진대회에서도 입상을 하게 됐다.

힘들때는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생각하면서 더욱 마음을 다잡고‘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공무원시험에도 당당히 합격했다.

김은혜 학생은‘부족한 점이 많았던 저에게 사랑과 용기를 주신 선생님들과 ’하면 된다‘는 신념을 심어주신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인천여상 이임순 교장은“고졸취업 감동수기 공모전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