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수도 관련 전화상담도 120 미추홀 콜센터로

입력 2014년02월06일 10시19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24일부터 상수도 요금, 이사정산 등 상수도 관련 전화상담도 통합 운영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24일부터 상수도 민원전화 상담서비스를 市『120 미추홀콜센터(☎032-120)』와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수도사업본부의 민원 상담은 자체 직원들이 고유 업무와 병행 추진해 왔으나, 계속적인 정원 감축 및 결원 등으로 직원들의 업무과중과 함께 시민들도 전화 민원에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따라서, 『120 미추홀 콜센터』를 통한 일원화된 상담 추진으로 고객맞춤형 Happy-Call 서비스 체계를 마련하고 대시민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통합 운영을 추진하게 됐다.

이를 위해 『120 미추홀콜센터』에서도 상수도 전화상담 통합 운영에 따른 상담사들의 업무 숙지를 위해 지난 1월 28일 중부수도사업소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상수도사업본부의 전반적인 업무 파악 및 상담자료 수집을 완료했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통합 운영에 따른 시민들의 혼선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20 미추홀콜센터』통합 운영이후에도 당분간 시민들이 기존 상수도 전화상담 서비스「미추홀 참물 121」로 전화하는 경우에도 이를 자동적으로 『120 미추홀콜센터』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부 관계자는 “이번 통합 사업이 완료되면 시민들이 요금안내, 이사정산 등 다양한 상수도 관련 궁금증을 120 미추홀콜센터를 통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고품질의 상수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