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성전자, 영국 다이슨에 100억대 소송 제기
등록날짜 [ 2014년02월16일 13시36분 ]

[여성종합뉴스] 1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이슨에 대해 영업 방해와 명예·신용 훼손을 근거로 100억원을 우선 청구하는 소장을 지난 14일 서울중앙지법에 제출했다.

이번 소송은 다이슨이 모션싱크가 자사 특허를 침해했다고 영국 고등법원에 제소한 뒤 삼성전자를 모조품 생산 업체로 비하하고 나서 갑자기 소송을 취하한 데 대한 대응 조치다. 다이슨은 모션싱크 출시 두달 뒤인 지난해 8월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하고 나서 자사 임원들을 동원해 삼성전자가 특허를 침해했다고 비난한 바 있다.

당시 다이슨은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모션싱크를 "냉소적인 모조품"이라거나 "삼성이 고의적이거나 무모하게 다이슨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보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 다이슨 홍보 담당자도 소송에 대해 "우리 기술에 자신이 없다면 특허소송에 돈과 시간을 낭비할 이유가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자체 기술로 만들어낸 제품이라고 맞섰으며 문제가 된 특허도 선행 기술이 존재해 다이슨 고유의 기술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업계에서도 외관은 비슷하지만 내부 구조가 전혀 다르며 이번 소송도 특허 침해보다는 동종 업계간 견제의 의미가 강하다는 의견이 힘을 얻었다.

결국 다이슨은 지난해 11월 영국 법원에 청구한 소송을 취하했으며 영국 내 고등특허법원에서도 다이슨의 특허가 무효라고 판정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손해배상 소송에 대해 다이슨이 아무런 근거도 없이 악의적으로 소송과 여론 몰이를 해 자사를 상습적인 특허침해 집단으로 매도하고 모든 제품을 모조품인 것처럼 깎아내렸으며 피해가 매우 심각하고 유사행위의 재발 우려가 있어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경제부 (womannews@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삼성, 24일부터 시간선택제 일자리 2차 채용 (2014-02-16 17:16:09)
BMW코리아, 사회공헌비 영업이익의 5.5% '가장 높아' (2014-02-16 13:01:14)
인천병무지청, 제8대 윤관식 ...
유정복 인천 시장, 취임 3년 차...
인천 부평구의회 제9대 후반기...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림 2주...
옹진군, 한림병원과 자월도에...
옹진군, 7월 중 직원 월례조회 ...
인천광역시교육청, 초·중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