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교육, 대학 강좌 개설

입력 2014년03월03일 09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월부터 경인교대, 경기교육의 이해와 실천

[여성종합뉴스/민일녀] 경기도교육청은 3월부터 경인교육대학교와 함께 혁신교육 이해하고 경험하는 강좌를 개설한다.

강좌명은 ‘경기교육의 이해와 실천(교육혁신운동의 이해와 실천)’이고, 4학년 학생 대상 선택과목이다.

경인교대와 도교육청이 공동 운영하며, 도내 현장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강좌는 경기혁신교육의 중점 추진과제와 비전, 창의지성교육과 배움중심수업 등 혁신교육의 새로운 방향, 혁신학교의 교육과정, 학교문화, 자치공동체, 경기도 혁신학교 사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강의식으로만 하지 않고, 혁신학교 탐방 프로젝트로 예비교사들이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매년 경인교대에서는 90% 가까운 인원이 경기도로 임용고사를 보기 때문에 경기교육정책에 대해 관심 많았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예비교사들이 스스로 경기혁신교육 관련 자료를 찾아봐야 했다.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과 관계자는 “이번 강좌 개설을 통해 경인교대 학생들이 경기혁신교육의 철학과 방향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경기도 교사로 임용된 후 학교 현장에서 혁신교육에 적극 참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강좌는 이번이 두 번째다. 한국교원대학교는 지난 2012년부터 ‘학교혁신의 이론과 실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도교육청은, 경기도에 응시하는 예비교사가 대다수인 수도권 사범대학교에서 강좌 개설을 요청하면,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